• 북마크
  • 로그인
  • 회원가입
  • 주문내역
  • 마이페이지
  • 장바구니
  • PRODUCT
  • COMMUNITY

쇼핑몰분류

Tip & Talk

산행시 중요한 팁을 말하다.

등산이 쉬워지는 '½속도'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17-02-21 16:30 | 412 | 0

본문

등산이 쉬워지는 '½속도'

워밍업은 본격적인 운동을 하기 전에 실시하는 가벼운 준비운동입니다. 운동하기 좋은 상태로 체온을 적당히 올려 주는 것입니다.
워밍업을 실시하면 근육과 관절이 유연해지고 강한 운동을 수행하기 적당하도록 대뇌흥분 수준이 높아지며 심폐기능도 함께
좋아집니다. 운동선수들은 경기에 앞서 반드시 워밍업을 합니다. 자동차와 같은 기계도 워밍업을 하지 않고 처음부터 무리하게 가동하면
수명이 단축됩니다. 등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워밍업을 하지 않고 처음부터 힘들게 오르면 등산이 더 힘들어지고 수명도 단축됩니다.

등산도 워밍업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빠른 속도로 오르면 근육운동의 피로 물질인 젖산이 빠르게 증가하여 쉽게 피로를 느낍니다.
지방보다는 탄수화물이 사용되어 다이어트효과도 적습니다. 출발 전에 워밍업을 위한 준비운동을 할 수 없다면 출발 초기의 보행속도를
통해 워밍업을 해야 합니다.

처음 20분 정도는 평소에 오르는 속도보다 ½정도 천천히 오르는 것을 워밍업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자신도 모르게 점차
속도가 빨라져 급하게 앞서 오르던 사람들을 힘들지 않게 추월하며 오를 수 있습니다.등산이 좋은 것은 알지만 오를 때의 힘든
고통이 싫으신가요? 등산은 힘든 고통을 받으며 하는 운동이 아닙니다. 출발 초기에 ½속도로만 걸어도 등산이 쉬워집니다.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장바구니

오늘본상품

없음

위시리스트

  • 보관 내역이 없습니다.